본문 바로가기
UNCLE ROBIN의 사계절/사계절 소식

용연저수지, 관광명소로 개발

by UNCLE ROBIN의 사계절 2023. 6. 5.

 

 

천안시, 용연저수지 수변둘레길, 근린공원, 휴양림 조성

천안시가 천호지공원, 성성호수공원과 같이 용연저수지를 관광지 개발에 추진 및 계획을 마련합니다. '도시공원 자연휴양림 조성'등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용연저수지는 천안시 목천읍 흑성산에 위치하고 있어 좋은 관광 인프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용연저수 시 관광개발 사업은 1988년 독립기념관과 같이 연계하여 관광지 조성을 위해 관광지로 지정된 이후에 개발이 지지부진해 2016년 관광지 지정 취소가 되었습니다. 

 

용연저수지
용연저수지

 

728x90

 

용연저수지의 새로운 역할과 도입시설을 구체화하기 위해 용연저수지 관광개발 기본계획 수립 최종용역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발표된 계획은 생활형 관광 공간 조성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도시공원과 자연휴양림 조성을 선정하고, 태조 왕건의 스토리텔링도입을 제시했습니다. 주요 도입시설로 2024년  ~ 2029년까지 497 역원을 투입해 저수지 둘레길, 근린공원, 자연휴양림을 조성하고 진입도로와 연계 산책로 정비등 기반 시설의 확충을 진행합니다.

 

용연저수지관광개발최종보고회
용연저수지관광개발최종보고회

 

국가생태탐방로 사업과 연계해 5.2km의 수변둘레길을 조성하고 그안에 데크 쉼터, 수상 레포츠시설, 정화 습지원, 꽃길등을 갖출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린공원을 조성해 주차장, 잔디마당, 체육시설, 상징조형물, 구릉지 초화원, 회랑공간, 투영연못 등을 도입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연휴양림 권역을 조성해 산림휴양관을 비롯한 숙박시설과 숲 속야영장, 야외쉼터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체험교육시설로 숲 속어드벤처, 유아숲, 풍욕장 등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댓글